반응형

간절기코디법) 스카프 연출법 스타일리스에게 배우기

반응형

간절기코디법

 

<오늘의 소개>

(1) 옆집언니 최실장의 스카프 연출법

(2) 스카프 묶는 법 (기본)

(3) 모델을 보며 연출법 알아보기

(4) 매듭짓는 방법 영상 2가지

(5) 스카프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간절기코디법

 

목돌이로 꽁꽁 싸메는 계절은 아니지만 간단히 입고 나가기에는 추운 날씨입니다. 그런 날씨는 잘못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깐 이런 간절기에는 스카프 코디가 필수아이템인것 같아요. 목만 감쌌을 뿐인데 후끈후끈 해지는 목~ 패션도 살려주고 건강도 지켜주는 아이템~!

 

만화속에서 미행장면으로 자주 등장하는~스카프신?ㅎㅎ

 

그럼 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은 유행 배워보아요.!  스카프는 색도 패턴도 너무나 다양하기에 스카프 하나로 개성을 살려주기 좋은 핫 아이템입니다. 밋밋한 룩에도 효과적인 포인트 아이템이라서 꼭 목에만 연출하지 않고 가방, 손목, 허리끈 등으로 여러가지 스카프 연출법이 다 가능해요.

 

 

그럼 제가 좋아하는 옆집언니 최실장 스타일리스트의 스카프 연출법을 배워보아요~ 

 

 

 

(1) 옆집언니 최실장의 스카프 연출법 추천

브이넥 티셔츠에 아무것도 안한 것과 스카프로 연출한 것의 차이는 딱 봐도 다릅니다. 브이넥은 목이 완전히 드라나기 때문에 추워보이기도 하고 스타일을 내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목걸이가 없어서 더 밋밋한 스타일을 멋지게 완성해줍니다. 

 

간절기코디법

 

1. 빅사이즈의 연출법

크기가 크니깐 어깨에 걸치는 것도 좋고 목에 칭칭 감아 연출도 가능하고 그 상태에서 살짝 아래로 늘여줘도 예뻐요. 그리고 원하는 쪽의 방향으로 길게 매듭지어서 연출이 가능해요. 

 

간절기코디법

 

2. 작은 사이즈 연출법

흰티에 청바지같이 기본적인 옷을 입었다면 스카프 하나로만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칭칭 감았을 때보다는 약간의 살이 보였을때 더 멋스럽답니다. 

 

 

머리를 감싸며 연출하는 법은 요즘 사람은 많이 선호하지 않는 것 같지만 최화정씨가 가끔 선보이는데 정말 잘 어울립니다.

 

 

자신이 스타일에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되면 할 수 없는 감각이지만 최화정씨처럼 스스로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든다면 개성적인 연출이 될 수 있지요. 

 

간절기코디법

 

(2) 스카프 묶는 법(기본)

 

매듭을 한번 묶으세요. 

 

 

위로 가 있는 면을 아래에 있는 것에 돌려서 매듭을 하나 더 만들면 끝이에요.

 

 

참 쉽죠잉.

 

 

최실장언니는 이거 한가지만의 매듭법을 알려주셨는데요. 룩의 연출법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묶는법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네요. 다양한 매듭법을 사용한 모습을 보아왔지만 예쁘다는 생각은 별로 안든데요. 그런데 저는 정말 똥손이라서 기본적인것부터 여러가지를 배워보고 싶어서 자료를 찾아보았어요.

 

가장 아래부분에 관련 영상을 올려드릴께요~ 저처럼 다양한 연출법을 원하신다면 고고고~~

 

(3) 모델을 보며 연출법 알아보기

 

스카프를 연출을 가장 효과적으로 낼 수 있는 방법은 위의 사진처럼 깊게 파인 브이넥이네 오플숄더에 매치하는 방법이 아주 멋스럽고 좋습니다. 

 

두번째는 스커프는 스카프의 크기에 따라 다른 느낌이 들고 여러번 돌려서 짧게 매듭짓는 방법이였습니다. 

 

 

아래로 늘어뜨린 방법입니다. 길이에 따라 느낌도 다릅니다. 

 

 

머리에 두르는 이 스타일은 많이 하지는 않지만 구찌 컬렉션에서는 자주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개성넘치고 멋진 방법 연출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머리끈처럼 묶거나 머리띠로 이용하는 것도 실용성이 좋고 스타일리쉬해 보입니다.

 

빅사이즈의 스카프는 무심하게 걸치는 연출은 편안해 보이고 이지해 보입니다. 그리고 벨트에 넣어서 마치 드레스의 일부분인 듯한 모습은 자신만의 드레스를 만드는 정말 멋진 스타일입니다.

 

역시나 큼지막한 것을 한바퀴 돌려진 것도 많이 연출하는데요. 좀 더 특별한 방법은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수트에 한쪽만 보이게 하면 포인트가 기발하고 특별해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에는 악세사리를 많이 사용하였지만 스카프와 스페셜하게 잘 어울립니다.

 

 

가방은 보통 악세사리 처럼 잘 매는데요. 좀 더 특별해 보이는 방법은 가방의 끈처럼 질끈 매고 손목에 두르는 방법입니다. 심심했던 가방에 포인트가 되어 좋습니다. 

 

 

허리부분의 고리에다 묶어도 좋고 벨트처럼 넣은 후 리본을 묶어도 좋습니다.

 

 

스카프는 팔찌와 발찌같은 악세사리처럼 사용해도 멋집니다.

 

 

매듭을 중간중간 만들어 넣어서 목걸이처럼 보이게 사용하는 방법도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검정과 골드가 만나 더 고급스러운 매치입니다.

 

 

(4) 매듭짓는 방법 영상 2가지

 

 

(5) 스카프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1. HERMES 

 

아주 고급스럽고 예쁜 에르메스는 디자인도 멋지지만 광고이미지가 우리의 눈을 사로잡게끔합니다.

 

 

얼마나 보온성이 좋기에 모델은 광고 내용 대부분 추운지방에서 찍었어요. 아래의 순록과 함께 찍은것도 재밌고 따뜻해 보이네요.

 

 

스카프로 만들어진 이글루~ 정열정인 붉은계통의 색상이 포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만들어주네요.

 

 

대자연속에 무심한듯 빨래를 널어둔것 같고, 또 만국기가 걸려있듯, 여러장의 스카프를 줄에 매달아 놓은 이미지도 인상깊네요.

 

 

유럽의 중세시대에 망토하나 두르고 멋지게 휘날리며 달려가는 기사같아요~ 정말 큰 사이즈가 아닌가 싶은데요. 저렇게 망토하나로 멋스럽다니 저도 말타며 따라해보고 싶어요!

 

 

위에 이미지가 조금 무겁고 따뜻한 느낌이 난다면 아래의 자전거타는 여성의 붉은 스카프는 시원한 이미지를 남깁니다.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이 굉장히 시원한 드레스같아 보여요.

 

 

스카프 뿐만 아니라 침구류로도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잔잔한 호수와 잠자는 소녀는 평온한 느낌을 주네요. 

 

2.베르사체 스카프

베르사체의 스카프도 이전 에르메스만큼 고급지고 멋스러운데요. 

 

 

광고 또한 스토리텔링된 이미지가 많은 것 같아요. 아래의 사진도 아름다운 스카프와 모델이 함께 있으며 많은 상상을 하게끔 만드네요. 

 

 

지금까지 간절기코디법) 스카프 연출법 스타일리스에게 배우기 였습니다.

따뜻하고 멋스러운 스타일 완성하시길 응원드려욧~

오늘도 최고의 하루를 보내세요~^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