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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해결하려면 (건강 배게의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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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해결하려면!!
엄지제왕) 건강 베개의 비법 - 불면증 타파

건강을 위해서는 숙면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숙면을 좌우하는 것은 내게 꼭 맞는 배게!
자면서 내 몸을 살리는 놀라운 5mm베개 법 대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국민 건강사수 프로그램이였던 엄지의 제왕에서 건강 배게의 비법 중 베개가 수명을 좌우한다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사실 베개는 별로 생각없이 구입하고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베개가 나를 아프게 할 줄 의심을 못했답니다. 불면증의 원인도 한 몫한다니깐 중요한 것 같아요.



자고 일어났는데도 몸이 아프다면? 제일 먼제 베개를 의심해 보세요! 



배게를 잘 선택하는 것은 건강해지는 지름길이라니깐 평소 잠자리가 불편한 분들은 오늘 주제 주목해야할 필요가 있겠어요.



생활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습관이 되어버린 나쁜 자세들이 하나쯤은 있을텐데요. 특별히 요가, 체조 등으로 단련된 분이 아니라면 거북목, 일자 목, 굽은 어깨, 굽은 등의 진단을 받을 수 있을지 몰라요.



신발을 신어도 같은 사이즈인데도 한쪽이 크거나 작고, 자주 메는 무거운 가방으로 어깨가 불균형적이고, 컴퓨터와 TV를 자주 보면서 거북목이 되어 버렸을지도 몰라요.



저도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데 어느 순간 등을 굽게 되고 다리를 꼬는 습관이 생겨버렸는데요. 

전문가를 찾아가는 방법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우선 자가진단을 하고 건강한 베개로 바른 자세를 만들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엄지의 제왕에서 그 비결을 알려줄 엄지는 남문식 한의사 이신데요. 잠은 자고 일어났을 대 개운해야 하는데 피로감을 느낀다는 것은 배게를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를 책임져주는 올바르게 베개 사용 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잘 때 가장 중요한 건 기도를 확보하는 것인데요. 배게를 머리 쪽에 대고 잘 경우 기도를 막아서 호흡이 불편하거나 피로감을 줍니다 게다가 일자 목과 거북 목을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배게를 많이 높여서 자는 경우에는 숨이 잘 안 쉬어져서 호흡 곤란을 경험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는 심각한 경우라서 하루라도 빨리 바른 자세로 교정해야 합니다. 목에 맞는 배게는 안정적인 호흡을 제공하니깐요. 



출연자 중에서 이의정의 목 상태가 가장 안좋아 보인다며 손수 교정치료를 해주셨는데요.



이의정 잠자리의 문제점
1.상체를 위로 높게 하는 자세
2.팔을 위로 올리는 자세



팔을 위로 올린다는 건 어깨 쪽이 아프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목에서 어깨 쪽으로 지나가는 신경부분이 팔을 들어주면 그 압박을 줄여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만세하듯이 팔을 들고 자는 사람의 특징은 어깨가 아프거나 손이 저리거나 몸이 잘 붓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지금 내 배게가 나에게 맞는지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요?
간단하게 잠자리 습관을 진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고 난 뒤 이런 베개는 문제가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1.베개가 비틀어져 있다.
2.베개의 낮은 부분(끝부분 등)을 베고 있다.
3.베개가 행방불명 되어있다.
4.팔 베개를 하며 자고 있다.


자가진단법



1.옆모습을 보았을 때 
어깨 끝과 귀와의 위치로 선을 그엇을때 일직선으로 위치한다면 정상으로 보면 됩니다.
 그러나 귀가 어깨 끝 보다 앞쪽에 위치한다면 거북목입니다. 



2.뒷모습을 보았을 때 
둥그스름한 어깨모양은 (옆에서 보았을 때 불룩하게 솟아있는 등) 등이 굽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청객 체험자는 굽은 어깨, 굽은 등, 일자 목, 거북 목 으로 4가지의 경우에 해당되었는데요. 



평소에 어깨통증으로 자기 전 배게 안에 뜨거운 콩을 넣고 둥그런 배게로 자는 내내 굴리면서 위치를 바꿔 잔다는 체험자 분은 정상적인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건강 베개 처방
1.일자목과 거북목이 심한 경우



동그랗게 만 수건으로 목 지탱해줌.(심한 경우에는 처음부터 두꺼운 수건보다 얇은 수건으로 조금씩 높이를 적응시키는 것도 좋아요.) 



목 뒤에만 수건으로 바쳐주면 목의 압력이 커지기 때문에 머릿부분은 가벼운 수건으로 받쳐 압력을 목과 머리에 배분해줍니다. 



점점 적응이 되면 두께를 조절하고 높이를 올려 누웠을 때 코 끝이 얼굴과 90도 직각이 될 수 있도록 조절해주면 됩니다. 

2.어깨와 등이 굽은 경우



어깨와 등을 펴주기 위해서 수건을 길게 접어서 척추 위치처럼 세로로 접은 수건을 등 중앙에 둡니다. 



그럼 굽은 어깨와 등을 펴주는 도움이 됩니다. 어깨와 등이 올려졌기 때문에 가슴은 자연스럽게 펴치게 됩니다. 



숙면시에는 기도가 확보된 자세 교정으로 원활한 호흡이 되기 때문에 2달동안 꾸준히 해준다면 목과 어깨의 통증완화에 효과적일 것입니다.


위의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은 현재 나의 베개가 나와 맞지 않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럼 어떤 자세로 베개를 베는 것이 좋을까요?



이렇게 5mm의 비밀을 아셨으니깐 
지금까지 엄지제왕) 건강 베개-불면증 해결하려면의 비법이였습니다. 여러분의 편안한 숙면이 되길 바래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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