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미경강사) BTS에게 배울점

반응형

김미경 강사) BTS에게 배울점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미경님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며 그 동시에 스스로를 발전해 나가는데 인생의 목표를 두고 언제나 도전하는 강사입니다. 



나이가 많아도 꿈이 꺽이지 않고 오히려 새로 도전하기란 아무리 프로라도 쉬운 일은 아닐겁니다. 





그래서 언제나 공부하는 김미경님은 세계적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BTS에게서도 배울 점이 무척 이나 많고 아직도 그들에게서 나는 배워가고 있다며 자신이 BTS의 아미임을 밝혔는데요.





그러면서 김미경 TV에서 BTS SCHOOL이라는 콘텐츠를 만들어 집중적으로 배움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아미분들도 무척 흐뭇할 일이고 다들 알고 느끼고는 있지만 강사님이 이야기를 잘 풀어주어 더 인생 공부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되요.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저도 그들에게서 배울 점이 많다는 것 동의하고 있는데요. 



특히 그들이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 커가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하고 정말로 모두가 보컬,랩,댄스,영어로 스피킹하는 부분까지 성장된 모습이 실제 보여서 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과 어울리는 것,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고 있답니다.



더 심오하게 생각해본다면 우리는 모두 제각각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지만 사실은 모두가 서로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질투,경쟁 보다 더 좋은 따뜻한 응원과 자신을 사랑하고 믿는 것이 그들을 정상으로 올라가게 한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지에 오르기에는 꽤 고행이 될 수 있지만 혼자가 아닌 함께 간다면 보통의 안정적인 삶 또는 그럭저럭 보내는 인생보다 더 여유롭고 풍족한 인생을 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깨달음은 스스로가 해나가야 하는 숙제이지만, 좋은 사람과 동행하면서 그를 통해서 하나씩 배워간다면 그 배움의 대상이 누구인지는 그렇게 많이 중요하지 않는 것 같아요.




물론 김미경 강사님도 저도 방탄과 일면식도 없지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는 존재임은 분명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자신을 성장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해요.




사람은 언제나 잘 살고 싶어합니다. 남들보다 더 벌고 싶고, 부족함 없이 사는 것을 뛰어넘어 부유하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정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항상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삶을 선택 해야 하며 오늘의 목표를 정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스스로를 성장 시키는 방법에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 인가를 배우고자 할 때 스승을 찾아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승을 모델링 하여 닮아가는 것이죠.



인간, 동물 모두가 자연의 법칙대로 태어나는 순간부터 함께 있는 누군 가를 흉내 내고 따라하며 하나씩 배워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도 자연이니깐요.



자연의 법칙처럼 스스로 성장하는 데는 원칙이 있습니다.




첫째는 동일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과 연결되라

둘째는 관심사가 없다면 사람 경험치를 늘려라

셋째는 나보다 반발 앞선 사람을 스승으로 모셔라




1. 동일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과 연결되라


직장을 다니면서 살사 댄스를 하고 싶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나의 주변인에게 나의 관심사를 말하고 싶어집니다. 


그렇게 직장 동료에게 살사 댄스를 주제로 이야기하고 함께 추러 가길 원합니다. 그러나 과연 내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나와 같은 취미를 갖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아마 그에 대한 대답은 여러분도 아실 거예요.  즉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있으면 나와 동일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동호회나 모임에 가야 합니다. 



또는 인터넷에서 모임을 가입하고 관심사를 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또 독서를 좋아해서 주변 사람들은 모두 따분한 이야기로 지루해 하더라도 독서 모임에서는 환영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인에게 관심 받기 위해서 나와 관심 없는 이야기를 해야 되는 것은 힘들고 하루를 허비하는 일이 되어 버려 스트레스가 풀리기는 커녕 쌓여버리는 일이 될 수도 있지요.


2. 관심사가 없다면 사람 경험치를 늘려라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는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여행을 가본 적 없는 사람은 여행에서 오는 즐거움과 배움을 모르고 아주 맛있는 음식을 먹어 본 적 없는 사람은 맛있는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알 수 없습니다. 



독서를 해 본 적 없는 사람에게서는 독서의 즐거움을 모르는 것이구요. 한마디로 내가 경험하는 것 밖에는 모릅니다. 



그런데도 밖에 아무것도 없을 거라고 섣부르게 평가절하합니다.




3. 나보다 반 발 앞선 사람을 스승으로 모셔라


방탄소년단은 현재는 전원 모두가 춤을 잘 춥니다. 그러나 연습 시절부터 데뷔시절에는 춤을 잘 추지 못하는 멤버도 있었습니다. 



랩을 잘하는 RM,슈가와 노래를 잘 부르는 진은 춤을 더 많이 연습해야 했는데요. 



함께 무대에 서고 같이 호흡을 맞춰야 하는 다른 잘 추는 멤버들에게서 꾸준히 배워나갔습니다. 



그렇게 그들의 춤은 처음보다 더 발전된 것은 나보다 앞선 멤버를 스승으로 배워나갔기 때문일 겁니다.


여기까지 BTS에게 배울 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화이팅이에욧!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