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P500, 다우지수 부자되는법

반응형

 

S&P500, 다우지수 부자 되는 법

부업을 안 하고도 월 소득을 늘리며 여윳돈으로 투자하고 부자의 길을 걷고 싶으신가요?  나의 월급은 늘지 않고 투잡을 생각하지만 퇴근 후 녹초가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결국 피땀 눈물로 모은 나의 돈을 높은 수익률에 투자로 불려야 하는 건데요. 주식의 고수처럼 단타로 매시간 컴퓨터를 볼 시간은 없습니다. 게다가 지금 은행 금리는 1% 대가 되지 못하며 어쩌다 이벤트성 마케팅으로 이율을 반짝 올린다지만 그것도 고작 3%~5%대입니다. 과연 그렇다면 미래의 걱정을 없애줄 최적의 방법은 무엇이 있는 걸까요? 여러 가지 방법 중 인덱스펀드에 투자하여 배당금 받는 법을 추천합니다. (부자 되는 길은 자동화 수익 시스템을 여러 개 만드는 것입니다.= 나의 노동이 들어가지 않아도 수익 발생하는 시스템)

 

 

1.ETF 및 투자 종목 설명

ETF 란? 

상장 지수 펀드, 주가지수의 흐름에 따라 ETF 가격이 함께 움직이는 주식 종합 선물 세트라고 보면 됩니다. 즉, 내가 산 ETF가 추종하는 주가 지수가 상승하면 수익을 얻고 반대로 하락하면, 손해를 보는데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어서 거래하기가 편합니다. 수많은 주가지수 중 에스앤피 500 지수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한다는 건 역사적인 검증이 이미 끝났습니다. 그러나 주변인에게 확인해봐도 장기투자를 10년 이상 한 사람들이 없습니다. 평생 투자해도 좋은 ETF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에스앤피 500 : S&P500 (1957년 3월)

미국 시장을 대표하는 500개의 우량 기업으로 이루어진 주가 지수, S&P500을 추종하는 대표 ETF는 'SPY', 2020년 5월 이후 약 2년의 기간 중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 다우지수 : Dow Jones (1884년 7월)

대형 우량기업 30개로 구성된 주가 지수. 다우지수를 추종하는 대표 ETF는 'DIA'입니다. 

 

 

2. 수익률이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

에스앤피 500으 연평균 수익률은 93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9.5% 가까이 됩니다. 우리나라 1 금융권 예금 금리보다 13배가 넘습니다. 세계에서 3번째로 큰 ETF 운용사인 S.S 글로벌 어드바이저에서 운영하는데 이 2개의 EFT 수익률 그래프를 비교하면 아래 그림처럼 거의 비슷한 형태로 움직입니다.

 

 

다이아 ETF도 연평균 수익률이 13% 가까이 되고 전체 운용 자산이 35조 원에 달하는 데다가 98년부터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면서 수익이 계속 늘었습니다. 500개 기업 중 신용 평가 기관에서 실적이 나쁜 기업들은 퇴출을 시키고 실적 좋은 기업들만 500개를 유지하기 때문에 수익률이 안 오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수익률이 나도 나의 투자 실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더 큰 욕심을 부리면서 ETF를 팔고 개별 주식 종목에 올인하다가 적자를 보게 됩니다. 

 

3. 장기투자가 힘든 이유

에스앤피 500과 Dow Jones 만으로도 상당한 돈을 벌 수 있음에도 장기적으로 투자한 사람들이 드뭅니다. 그 이유는 사람의 심리상태 때문인데요. 주식처럼 ETF도 1주를 매수할 때마다 그 1주에 해당하는 배당금을 배당일에 나눠줍니다. 배당금은 매달 나오지 않고 3개월마다 주기 때문에 입금이 없는 달에는 욕심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미 500개 기업에 분산 투자된 거라서 장기적으로 수익이 우상향 될 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개별 기업 중 대박이 난 다른 종목과 비교하면 수익률이 적어 보이고 매달 배당금이 나오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욕심을 부리게 됩니다. 그래서 미국 우량지수 장기투자에서 성공하려면 ETF 수익률에 만족하고 오래도록 투자해야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JP모간 전략가 등 주식 전문가들의 말 한마디에도 마음이 흔들려 끝까지 잘 버티던 투자자들도 항복하고 주식을 대량으로 매도하게 됩니다. 상승기에는 주가가 더 상승할 거라는 욕심 때문에 무리한 투자를 해서 비싸게 매수를 하고 주가 하락기에는 더 하락할까 봐 두려워서 싸게 매도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주가가 저렴해졌을 때 적극적으로 더 매수를 해야 는 건데 사람들이 손실의 두려움 때문에 어려워합니다. 결국 단순히 손실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좋은 주식을 파는 것은 오히려 손실만 보게 되는 투자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지금도 예금 적금만으로 돈을 모을 수 있다고 가르치는 기득권자들이 있습니다. 은행 금리가 아무리 높아도 20-30년 전처럼 실질적으로 나의 재산 형성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데도 말입니다.  사람들을 매달 매달 나오는 월급에 중독되게 만들어 근무를 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듭니다. 근로자는 은행들의 치밀한 마케팅과 월급 소득에만 급급하면 안 됩니다.

 

주식으로 엄청난 돈을 번 고수들도 새벽부터 일어나 거의 모든 애널리스트들의 자료를 섭렵하고 전 세계 흐름과 시황 등 다양한 재료 파악하면서 하루 종일 폰과 컴퓨터로 종목 사고팔면서 집중합니다. 이것은 투자라기보다는 노동에 가까워 보입니다. 그래서 진정한 의미의 자동 수익을 얻으려면 자동화 시스템을 세팅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 최대 200만원 받자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 최대 200만원 받자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 최대 200만원 받자 서울시 자취생 한달 월급이 평균 51만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고정비용은 줄어들지 않고 생활비까지 평균 110만원의 지출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tequierom.co.kr

6차 재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내용?

 

6차 재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내용?

6차 재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내용은? 목차 (1)기수급자 대상 지원 내용 (2) 신규 신청자 지원 내용 (3) 신청 사이트 6차 재난 긴급 고용 안전 지원금 문자 받으셨나요?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tequierom.co.kr

풍수인테리어 소품, 돈 들어오는 지갑 색은?

 

풍수인테리어 소품, 돈 들어오는 지갑 색은?

풍수인테리어 소품, 돈 들어오는 지갑 색 1. 빨간색 2. 갈  색 3. 오렌지 4. 핑크색 5. 녹  색 6. 흰색, 베이지 7. 노란색 8. 금  색 9. 검은색  10. 회 색 11. 파란색 대부분 사람은 지갑을 구입할 때면

tequierom.co.kr

 

오늘은 S&P500, 다우지수 부자되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경제이야기 또 만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